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
제 때 발급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기에
많은 사업자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제로도 사업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입니다.
보통 국세청 홈택스나 ASP(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 사업자)를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실 겁니다.
국세청 홈택스나 ASP발급을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어떤 걸 발급받아야 할까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동인증서입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포함해
모든 용도로 사용가능한 범용 인증서입니다.
대표적인 사용범위로 홈택스, 바로빌, 나라장터, 4대보험 등이 있습니다.
만약, 업무를 빠르고 편하게 처리하고 싶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에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사업자 인증서 발급 전문기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 바러가기>>http://www.kosignbiz.com?src=viral&kw=000406
한국사업자인증센터-KOCA
한국사업자인증센터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입니다. 조달청에서 발급하는 당일발급과 우체부가 찾아오는 간편발급이 있습니다.
www.kosignbiz.com
한국사업자인증센터의 장점은 사업자 인증서 발급 전문기관이라
사업자들이 신뢰하면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발급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가장 빠르게 인증서를 발급받고 싶다면 당일발급으로 신청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인증서를 발급받고 싶다면 간편발급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인증서 신청방법은 2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당일발급은 조달청에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제출서류를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당일에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 가능합니다.
두 번째, 간편발급은 사업장 혹은 지정한 장소로 우체부가 방문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제출서류를 확인 후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를 수거해갑니다.
대한민국 어디서든지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 가능합니다.
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먼저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1.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접속
2. 당일발급 / 간편발급 선택
3. 인증서 사용기간 선택
4. 신청서 작성하기
주의사항!
신청서 작성 시 상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명은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혹시 잘못 작성하셨다면 수정해주세요!
😊
두 번째, 제출서류를 준비해주세요!
공동인증서는 전자인감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서류대면제출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서류를 누가 대면해서 제출하는지에 따라서 제출서류가 다릅니다.
사장님이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작성한 신청서에 자필서명을 한 것, 1장
사업자등록증 사본, 1장
사장님의 신분증사본, 1장
총 3장이 필요합니다.
직원이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작성한 신청서에 도장을 날인한 것, 1장
(개인사업자-개인인감/법인사업자-법인인감)
해당 도장의 인감증명서 원본 (3개월이내 발급분), 1장
사업자등록증 사본, 1장
신청한 직원의 신분증 사본, 1장
총 4장이 필요합니다.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발급가능한 코드가 적힌 종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종이에 적힌 순서대로 사이트에 접속하고
종이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면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여
PC 혹은 USB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증서 발급되었다면
사용할 사이트에 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증서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많이 사용하시는 사이트 위주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1. 홈택스 인증센터 접속
2. 공동 금융인증서 등록 클릭
3.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선택 후 확인
이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해당인증서를 홈택스에서 사용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SP발급기관 바로빌에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1. 바로빌 접속, 공동인증서 탭 클릭
2. 사용가능 인증서 확인버튼 클릭
3. 맨 하단의 인증서 등록버튼 클릭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발급받은 인증서를 바로빌 사이트에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등록하였다면 이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나 바로빌과 같이 세금계산서 발행사이트에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에 필요적 기재사항을 입력합니다.
필요적기재사항은 세금계산서 발행 시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것으로
1. 공급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 공급자의 성명 혹은 명칭
3.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
4. 공급가액, 부가가치세액
5. 작성일자
를 입력하셔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발급버튼을 눌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정리해볼까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사업자 범용 인증서로 발급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원하는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합니다,
서류제출 후 받은 종이를 보면서 인증서를 PC에 저장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를 등록
전자세금계산서의 필요적 기재사항을 작성합니다.
발급버튼을 눌러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잘 이해가 되셨나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고자 하시는 분들
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가능한 인증서인지 확인하시고!
공동인증서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의 사업도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