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 맛집 고이정 방문 후기
장마를 피해 제주로 놀러왔습니다. 올해는 잘마가 너무 빨리 온 것 같아요. 현시각 제주 입니다! 여기도 날씨가 막 쾌청하지는 않는데 서울은 지금 폭우가 퍼붓고 있다죠. 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주는 맛집들이 즐비하기로 유명하잖아요.
오랜만의 여행이다 보니 돈 아끼지 않고 맛집이란 맛집은 모두가서 제대로 즐기고 갈 생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어제 방문했었던 애월 맛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맛있는 고기 먹고싶어서 검색도 많이 해보고 주변 지인분들에게 추천도 많이 받아서 선택한 곳입니다. 알아보니깐 현지인들도 많이 가고 후기도 굉장히 좋은 편이라 방문해 봤는데, 만족스럽게 먹고와서 여기는 따로 우리 이웃님들께 소개를 해드리고 싶더라구요.
애월 맛집 : 고이정 흑돼지 애월본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6 애월 고이정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23: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507-1350-0401
여기는 애월한담 카페거리쪽에 위치해 있어서 맛집이나 카페 등 먹을 거리, 볼거리 다 많아서 식사마치고 즐길거리가 많은 좋은 입지에요. 게다가 바로 앞이 한담해변이라서 식사하면서 바다까지 볼 수 있어서 대박인 곳이었어요. JEJUDO 여행을 할 때는 렌트카가 필수라 주차가 정말 중요한데 여기는 가게 바로 앞 공간에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고 맞은편에도 따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파킹하기에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고이정이라는 이름은 고기맛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 라고 해요. 재치 있는 가게 이름에 빵 터졌었네요. 사실 막연히 고급 요릿집을 뜻하는 요정(料亭)에서의 정자 정을 쓰는 줄알았거든요.ㅋㅋㅋ 상호가 너무 자신있길레 어떤 고기 맛일지 벌써 기대가 됬습니다. 각종 방문 후기를 보니 고이정에서는 숙성흑돼지고기를 보리볏짚에 한 번 더 초벌해서 고기향이 굉장히 좋고 고기 맛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보리볏짚에 초벌 한 고기라니 처음 맛보는 고기 맛일 거 같았어요.
내부를 보니 우드스타일로 꾸며져 있던 내부는 입식 테이블들이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어 한번에 여러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면적입니다. 좌석의 경우 4인 위주의 입식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편한 곳에 착석하면 되겠더라고요. 저희는 숙성흑돼지근고기 500g으로 주문을 했어요. 두툼한 목살과 쫀득한 지방 부위가 매력적인 오겹살까지 두 가지 부위가 제공이 되는 구성입니다.
주문 하고 나오는 밑반찬들은 이렇게 레트로 스타일의 동그란 쟁반에 담겨 나와요.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스들은 기본적으로 쌈장 소금 와사비 등이 있었는데 가운데에 고추가 들어간 소스가 아주 별미더라구요.
파채 무침은 방금 파를 썬 건지 파가 싱싱하더라구요. 소스도 새콤하고 살짝 매콤하니 고기에 파채를 듬뿍 올려먹으면 꿀맛이였습니다. 이 김치는 묵은지였는데요. 묵은지가 숙성이 잘 되어 나와서 묵은지 특유의 맛이 잘 느껴졌어요. 고기에 싸 먹으니 이것 또한 별미였어요. 반찬 중에 열무김치도 있었는데요. 아삭아삭한 열무김치는 식감도 좋았고 양념 맛 또한 훌륭해서 계속 손이 가는 반찬이었어요.
밑반찬 먹다보니 얼마안되서 숙성흑돼지근고기가 나와주었습니다. 붉은 빛의 고기 빛깔 정말 끝내주죠. 그리고 무엇보다 고기도 굉장히 두껍고 크더라구요. 고기 퀄리티 보자마자 아 여기 진짜 애월 맛집 이구나, 여기는 찐이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기를 보여주시고 다시 가져가서 1차로 초벌구이를 해주셨습니다. 아까 봤던 초벌구이 공간에서 참숯과 볏짚으로 초벌과 훈연을 해주시는데 가게에 그 향이 퍼져 더욱 식욕을 자극하더라구요.
초벌과 훈연이 되어 다시 나온 고기의 모습이에요. 풍겨지는 향부터 남달라서 제 지인들이 왜 이곳을 추천했는지 알겠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자리에서 설익은 단면 위주로 2차로 굽는데요. 여기는 직원분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셔서 편안하게 먹기만 하면 되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 굽는 스킬이 어찌나 좋으시던지 가지런히 잘라져 있는 고기들 보이시죠?
노릇노릇 맛있게 익혀진 고기는 윤기가 좔좔 흘렀습니다. 애월 맛집 고이정은 보리짚으로 초벌과 훈연을 거친 고기라 고기의 육질과 육즙이 남다르다고 그렇게 후기가 많더라니 역시나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연하니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더라구요. 입 안에 퍼지는 짚불향이 고기의 향과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네요.
애월 맛집에 나오는 멜젓소스가 정말 미쳤더라구요. 멜젓은 비리다고 안 드시는 분들 많은데 여기 멜젓소스 한 번 드셔보시면 멜젓에 대한 생각이 바뀌실 거예요. 그냥 밥에 올려 먹어도 고기 자체가 맛이 있어서 꿀맛이였습니다. 어떻게 고기가 이런 맛이 나지 라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상호값 하네요 정말. 알싸한 와사비를 무심하게 툭 올려 먹어도 고기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저랑 일행 둘 다 여기는 진짜 맛있다고 극찬을 하면서 먹었습니다.
고기만 먹고 가기엔 너무 아쉬워서 흑돼지김치찌개와 해물된찌도 주문했는데요, 내용물을 보니까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주신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담아주셨어요. 김찌의 경우는 부드러운 두부와 흑돼지까지 아낌없이 들어있어서 포만감 굿굿! 매콤 칼칼한 국물도 너무 제 스타일이었어요.
해산물 된찌는 딱새우와 전복 등으로 낸 육수가 깊고 시원해 해장이 바로 되는 맛이였어요.매콤하면서도 개운한 국물은 중간중간 떠먹기에 최고였답니다.
마무리로는 냉면이 아니겠어요? 그런데 애월 맛집 고이정은 김치말이국수가 있어서 이번에는 이걸로 주문해봤어요. 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오고 열무랑 오이가 잔뜩 들어가 있네요~ 시원하면서도 살짝 매콤했던 국수는 고기 기름으로 범벅이었던 입 안을 싸악 깔끔하게 해주었습니다. 게다가 아삭하게 씹히는 열무와 오이까지 최고였어요. 앞으로 고깃집 마무리의 국룰은 김치말이 국수다!
정말 배부르게 포만감 100%, 만족감 100%로 먹고 나왔던 애월 맛집 고이정! 무엇보다 여기는 고기가 정말 맛이 있어서 흑돼지고기를 찾으시는 분들은 무조건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재방문의사 100%였던 곳이라 강력하게 추천해 드려요.